요즘 뉴스만 보면 나오는 티몬 위메프 사태에 대해 끄적여 본다.
최근 티몬과 위메프에서 엄청난 핫딜이 많이 올라왔다고 하던데 평소 나는 쿠팡을 주로 이용하다 보니 사용할 일이 없었다. 그런데 은근 티몬과 위메프에서 레저상품이나 여행상품들을 주문한 사람들도 많았고 핫딜상품들 구입한 사람들도 많았다.
내가 이용하는 지역카페에서 보니 키즈카페나 워터파크 놀이공원 티켓을 구입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취소 되었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티몬은 현재 환불계좌 등록이 된다고 한다. 물론 환불일정을 알 수는 없지만 환불계좌 등록 되서 환불 받으면 다행이다. ㅠㅠ
여행상품들은 워낙 고가의 상품들이다 보니 위메프 본사에 직접 찾아가서 환불 받기도 했다는 소식도 있더라..
나같은 경우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었는데 이건 티몬이나 위메프에서 구입한 것도 아니고 예전에 지인에게 선물 받은 건데 사람들이 사용이 안된다고 하길래 사이트에 들어가봤더니 영화관 예매도 안되고 도서 구매도 안되고..
구글 기프트권 교환도 안되고.. 난리가 났더라? 그래서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이걸 어디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지 그냥 소액이니까 버려야 되나 싶었는데..!!
오늘 해피머니상품권 사이트에 들어가니 환불신청을 하라고 되어 있었다!
티몬, 위메프, 큐텐의 정산 지연사태로 미정산 금액이 존재하고 있는 게 사실이고 환불절차를 진행하려고 한다는 것.
일단 현장에서는 접수를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고 해서 환불 접수 신청은 해 둔 상태이다.
다만 환불이 언제 되는지는 날짜를 찾아봐도 나오진 않았지만..
혹시나 휴지조각이 될까 싶었는데 그나마 희망적이라고 해야 될까 ㅎㅎ
이번 큐텐 미정산 사태는 큐텐에서 무리하게 나스닥 상장을 위해 티몬 위메프 ak몰 위시 등을 인수했고 역시나 자본 잠식 상태였기 때문에 판매자나 소비자들 돈으로 수습이 안됐다는 .. 결론이 나올 수 밖에 없다는 게 업계에서 전하는 얘기다. ㅠㅠ
빨리 이 사태가 해결 되어 피해 보는 사람이 없길 바란다 !!!